정 부장님과 앤디 집사님 내외분께
가을 하늘이 아름답게 깊어질 은혜의 계절에 주 안에서 평안하셨는지요?
저희 부부가 주님의 손에 잡힌 몽당연필이 되어, 이 베트남 땅에 주님께서 펼치시는 구원의 이야기를 쓰시는 데에 마음껏 사용되어지길 소망합니다.
소중한 기도와 물질로 함께 동역해 주시는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추수의 계절에 주인의 마음을 시원케 해드리는 저희 모두가 되길 기도합니다.
“충성된 사자는 그를 보낸 이에게 마치 추수하는 날에 얼음 냉수 같아서 능히 그 주인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느니라” (잠25:13)
▶ 지난달 9월 중순부터 한달간 저희 부부가 감당한 사역들
- 9월 16일(토) :호치민 H교회 청년부 예배에서 최 선교사 설교
- 9월 19일~20일 : 소수민족 E족 교회의 5명의 핵심 목회자들과의 교제와 협력 논의
- 9월 24일(주일) : 베트남 중부지역 ‘임마누엘복음 침례교회’의 전도주일 예배(태신자 초청)에서 최 선교사 설교 ⇒ ① 내용
- 9월 25일~27일 : 베트남 중부지역 침례교 목회자들을 위한 제1차 ‘찾아가는 선교세미나’와 소수민족 H족 10개 교회 방문 ⇒ ② 내용
- 10월 17일~19일 : 제2차 ‘베트남 목회자 선교리더쉽 모임'(Mission Planting Gathering) ⇒ ③ 내용
▶ 이번 선교편지 내용
① 6명의 결신자
② 첫번째 ‘찾아가는 선교세미나’와 소수민족 H족 10개 교회 방문
③ 제2차 ‘베트남 목회자 선교리더쉽 모임'(Mission Planting Gathering)
④ 네팔 ‘NCYC'(Nepal Christian Youth Conference)
⑤ 베트남에서 영적인 디모데 Phúc 형제와의 만남
🙏 기도제목
① 6명의 결신자
9월 24일, 베트남 중부지역 ‘임마누엘복음 침례교회'(Lâm 목사님 담임)의 전도주일 예배(태신자 초청)에서, 최선교사는 진리이신 예수님과 믿음에 대해 말씀을 나누었고, 주님의 은혜로 6명이 예수님을 영접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환한 웃음으로 안아주실 이 6명의 새생명들이 ‘임마누엘복음 침례교회’ 안에서 잘 정착하고 믿음이 든든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소망합니다.
한편, 그날 저희 부부의 작은 후원금으로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우신 분들에게 생필품(쌀, 식용유, 설탕 등) 선물을 드리며 주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② 첫번째 ‘찾아가는 선교세미나’와 소수민족 H족10개 교회 방문
9월 25일~26일, 베트남 중부지역 침례교 목회자들 약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첫번째 ‘찾아가는 선교세미나’가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최 선교사는 ‘건강한 목회자와 선교적 교회’를 주제로 하여 강의를 하였고, 마 선교사는 큐티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모두들 집중하여 강의를 들으셨고, 앞으로 계속적인 온라인 세미나(한달에 1회)와 오프라인 세미나(3개월에 1회)를 요청하셔서 이를 병행할 예정입니다.
9월 27일, 아침 일찍부터 저녁까지 대부분 산지에 있는 소수민족 H족의 10개 교회를 방문하는 강행군을 하였습니다. 대부분 농사일을 병행하시며 여러 열악하고 힘겨운 환경 속에서도 최선으로 교회를 섬기시며 아울러 다음세대 지도자들을 세우고자 기도하고 계시는 소수민족 목회자들을 만나며, 그분들을 격려하러 방문한 저희 부부는 오히려 큰 도전과 깨달음을 얻는 시간이었습니다.
특별히, 한 교회를 방문했을 때, 앞으로 커서 할아버지처럼 목사님이 되고 싶다며 매일 성경을 열심히 읽으며 암송도 하는 중학생 손자(Ân, 7학년)의 맑은 눈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③ 제2차 ‘베트남 목회자 선교리더쉽 모임'(Mission Planting Gathering)
10월 17일~19일, 저희 부부는 호치민에서 베트남 목회자 선교리더쉽 4명의 지역 대표 목사님들(Phước, Lâm, Khe, Siu Phem),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세워진 지역 부대표 3명의 목사님들(Huân, Hiếu, Punh), 모두 7명의 목사님들과의 모임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친히 선교의 씨앗을 모든 목사님들 영혼에 심어주시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모두 함께 새벽기도와 저녁기도도 합심하여 드리면서 저희 모두가 성령 안에서 더욱 하나가 되며, 하나님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더욱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 선교의 비전을 생각하며 구체적인 협력방안도 논의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부부에게도 큰 힘이 되는 시간이었고, 그 중 두 지역과는 온라인으로 목회자 세미나가 새롭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④ 네팔 12회 ‘NCYC'(Nepal Christian Youth Conference)
올해 11월 13일~15일(네팔 국경 연휴), 네팔 전국 각지에서 중고등학생, 대학생과 청년들 약 250명이 참가하는 ‘Youth Conference’가 Butwal이라는 도시에 있는 Logos Church(Mukti 목사님)에서 개최되는데, 최 선교사가 주강사로 초청받게 되었습니다.
기독교가 아직 인구의 1% 정도로 미미한 척박한 땅 네팔에서 최근 영적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 네팔교회와 목회자들에 대한 힌두교 정부의 압박과 핍박이 조금씩 심해지고 있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친히 네팔 교회와 목회자들을 지켜주시길 소망하며, 특별히 11월 Youth Conference 가 예정대로 안전하게 개최되길 기도합니다.
⑤ 베트남에서 영적인 디모데 Phúc형제와의 만남
하나님께서는 올 7월 저희 부부가 앞으로 말씀과 기도로 양육하며 훈련하게 될 Phúc형제(동나이 기술대학 한국어학과 2학년)와의 만남을 허락하셨습니다.
특히 지난주 Phúc( “복”이라는 뜻) 형제의 부모님(목사님과 사모님)과 처음으로 만나서 교제하게 되면서, 어머님이 임신하셨을 때부터 Phúc형제를 하나님께 목회자로 바치시고 기도하셨다고 합니다. 또한 Phúc형제의 영적 멘토를 위해 부모님께서 오랫동안 기도해 오셨는데, 하나님께서 저희부부를 만나게 하셨다면서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Phúc형제도 전임사역자의 소명을 받은 자로서 매일 말씀과 기도에 집중하며, 전도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Phúc형제가 베트남의 다음세대 영적 지도자로 베트남 뿐 아니라 열방을 품고 나아가는 예수님의 참 제자로 살아가길 기대합니다.
▶ 11월부터 1월까지 예정된 사역들
- 11월 7일~22일 : 네팔 ‘NCYC'(Nepal Christian Youth Conference) 강의를 위한 네팔 방문 ⇒ ④ 내용
- 12월 2일 : 고원지대 소수민족 G족 목회자를 위한 첫 온라인 일일세미나
- 12월 7일~8일 : 메콩강 지역 L시 교회 지도자들 위한 말씀사경회과 세례식
- 12월 15일 : 베트남 중부지역 침례교 목회자들을 위한 첫 온라인 일일세미나
- 1월 15일~17일 : 베트남 중부지역 침례교 목회자들을 위한 제2차 ‘찾아가는 선교세미나’
🙏 기도제목
- 11월 13일~15일(네팔 국경 연휴) 네팔 Butwal에서 개최될 제12회 ‘National Christian Youth Conference’에서 주강사로 섬기게 될 최 선교사가 성령충만함으로 말씀을 준비하게 하시고, 네팔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게 될 약 250명의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하나님의 부르심에 신실하게 믿음으로 응답하며 네팔을 넘어 열방을 위해 헌신하며 결단하게 하소서.
특히, 네팔 교회와 목회자들을 향한 힌두교 정부의 압박과 핍박이 점점 심해지는 가운데, 주님께서 친히 네팔 교회와 목회자들을 지켜주시고, 11월 Youth Conference 가 예정대로 안전하게 개최되게 하소서.
- 12월과 1월에 진행될 몇몇 온라인과 오프라인 목회자 세미나와 말씀사경회를 통하여, 베트남 목회자들이 하나님의 부르심과 사명에 대해 분명하고 새롭게 하시며, 건강한 목회자들과 교회들로 세워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교에 대한 비전과 소망을 부어주소서.
- 최 선교사의 영적 디모데인 Phúc형제가 베트남의 다음세대 영적 지도자로 잘 양육되고 훈련되어져서, 베트남 뿐 아니라 열방을 품고 나아가는 예수님의 참 제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 저희 부부가 날마다 말씀 묵상과 공부 그리고 기도하는데 성령충만함으로 감당하게 하시고, 영적 분별력을 더해 주소서.
2023년 10월 21일, 베트남에서 최 선교사와 마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