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혁/마경진 선교사 선교편지 (Sep. 2023)

정 부장님과 앤디 집사님께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아름다운 가을이 설레임으로 다가오는 계절에 그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저희 부부가 베트남에서 선교사역 제2기를 시작하는 즈음에, 주님께서 펼쳐가시는 은혜의 소식을 전합니다. 소중한 기도와 물질로 함께 동역해 주시는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날마다 새롭게 말씀하시며 인도하시는 주님의 은혜가 결실의 계절 가을에 풍성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이번 선교편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도집회와 청년예배
② 54개 소수민족 중 하나인 ‘E’족 교회 지도자들과의 만남과 교제
③ 베트남 침례교 목회자들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찾아가는 세미나’
④ 제2차 베트남 목회자 선교리더쉽 모임
⑤ 네팔 ‘NCYC'(Nepal Christian Youth Conference)의 강사로 초청받은 최 선교사
🙏 기도제목

① 전도집회와 청년예배

최 선교사는 9월 24일 주일 오전, 베트남 중부지역 모 교회의 전도집회에 초청을 받아 말씀을 증거하게 됩니다.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초대를 받아 참석할 예정인데요, 잃어버린 한 마리의 양을 찾으시는 목자의 심정으로 한 영혼을 구원하시려는 주님의 사랑을 최 선교사의 심령에 가득 채워주셔서, 증거되는 말씀을 통해 예비하신 영혼들이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또한, 이번주 토요일(9월 16일) 저녁, 호치민에 있는 베트남 모 교회 청년부 예배에서도 최 선교사가 말씀을 전하게 됩니다. 예배 및 청년들과의 교제를 통하여 주님의 계획과 뜻이 아름답게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② 54개 소수민족 중 하나인 ‘E’족 교회 지도자들과의 만남과 교제

저희 부부는 올해 3월 초 처음으로 서부고원지대에 거주하는 소수민족 ‘E족’ 교회들을 방문하였습니다. 고원지대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많은 ‘E족’ 교회들이 아름답게 연합하며 사역하고 있으며, 주님의 말씀과 은혜로 영적 부흥과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 부부는 이 ‘E족’ 교회들 핵심지도자 5명을 다음주 9월 19일(화)~20일(수), 호치민으로 초청하여 함께 교제하며 기도하면서 앞으로의 긴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③ 베트남 침례교 목회자들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찾아가는 세미나’

9월 25일(월)~27일(수), 베트남 중부지역 침례교회 소속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꽝응아이 도시 부근 모 교회에서 3일 동안 ‘선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됩니다. 베트남 선교사역 제2기를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시작된 ‘찾아가는 세미나’를 통하여, 주님의 마음에 합한 목회자들과 교회들이 더욱 세워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④ 제2차 베트남 목회자 선교리더쉽 모임

10월 17일(화)~19일(목), ‘선교베트남 시대’를 준비하는 선교리더쉽으로 세워 현재 저희 부부와 긴밀하게 동역하고 있는 네 명의 핵심동역자 베트남 목사님들과 함께 호치민에서 ‘제2차 베트남 목회자 선교리더쉽 모임’을 갖게 됩니다.

지난 5월 초 다낭에서, ‘제1차 선교리더쉽 모임’을 가졌으며, 이번 10월 모임이 2번째가 됩니다. 이 베트남 땅에 하나님께서 친히 이루어 성취해가시는 선교가 아름답게 펼쳐지길 기도하며 든든한 기초를 다지는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⑤ 네팔 ‘NCYC'(Nepal Christian Youth Conference)의 강사로 초청받은 최 선교사

올해 11월 13일~15일(네팔 국경 연휴), 네팔 전국 각지에서 중고등학생, 대학생과 청년들 약 250명이 참가하는 ‘Youth Conference’가 Butwal이라는 도시에 있는 Logos Church(Mukti 목사님 담임)에서 개최되는데, 최 선교사가 주강사로 초청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말씀은 ‘전도서 11장 9절’이며, 이를 위해 저희 부부는 11월 7일~21일, 약 2주간 네팔 수도인 Kathmandu와 Butwal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기독교가 아직 인구의 1-2% 정도로 미미한 척박한 땅 네팔에서 최근 영적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있는데, 믿음의 다음세대를 부르시고 준비시키시는 주님의 열심을 생각하며, 주님의 마음을 저희 부부에게 부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네팔의 많은 청소년 및 청년들이 주님의 심장을 품고 열방으로 나아가 복음의 도구로 쓰임받도록 헌신하는 역사를 친히 이루시길 소망합니다.

🙏 기도제목

  1. 9월 24일 주일, 베트남 중부지역 모 교회의 전도집회에서 말씀을 증거하는 최 선교사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주셔서, 주님께서 부어주시는 마음을 전할 때에 잃어버린 영혼들이 주께 돌아오게 하시며, 또한 9월 16일 토요일 저녁 호치민의 베트남 모 교회 청년부 예배에서 증거하는 말씀과 청년들과의 교제를 통해 주님의 아름다운 계획과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2. 9월 19일~20일 저희 부부가 호치민에서 갖게될, 소수민족 ‘E족’ 교회들의 리더쉽 목회자 5명과의 만남과 교제를 통하여 주님의 뜻을 구하며 앞으로의 긴밀한 협력 방안들이 모색되게 하소서.
  3. 9월 25일~27일 베트남 중부지역 꽝응아이 도시 부근 모 교회에서, 베트남 침례교회 소속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될 3일 동안의 ‘찾아가는 선교 세미나’를 통하여, 베트남 목회자분들에게 하나님의 선교에 대한 비전과 소망을 부어주시며, 주님의 마음에 합한 목회자들과 교회들로 더욱 세워지게 하소서.
  4. 10월 17일~19일 호치민에서, 저희 부부의 핵심동역자인 4명의 베트남 목사님들과 갖게 되는 ‘제2차 베트남 목회자 선교리더쉽 모임’을 통하여 하나님의 선교가 아름답게 펼쳐지며, 든든한 기초를 다지는 시간이 되게 하소서.
  5. 11월 13일~15일, 네팔에서 개최될 ‘NCYC'(Nepal Christian Youth Conference)에서 주강사로 섬기게 될 최 선교사가 하나님의 마음을 구하며 성령충만함으로 말씀을 준비하게 하시고, 네팔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게 될 약 250명의 청소년 및 청년들이 주님의 심장을 품고 열방으로 나아가 복음의 도구로 쓰임받도록 헌신하는 역사를 이루어주소서.

2023년 9월 13일, 베트남에서 최 선교사와 마 선교사 드림